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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A는 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뜻입니다.
Date | 18/06/26 17:22:40 |
Name | 트리플헤더 |
Subject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90년대랑 10대가 겹치는 평범한 수도권에 서식하는 유부남입니다. 스포츠 관람, 뮤지컬, 영화 등등 전반적으로 얕고 넓게 이것저것 관심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다니다 지금은 낙하산으로 중소기업 다닙니다. 뭐 또 있나...여쭤보시면 그거 가지고 또 말씀드릴께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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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본것중에서는 단연코 레 미제라블(이하 레미즈)이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외국 여행갔을때였습니다. 런던 스코틀랜드 파리를 방문했는데 그 중 런던 방문의 주된 목적은 뮤지컬, 그중에서도 빌리 엘리어트와 위키드였습니다. 그런데 그걸 첫날에 다 봐버림. 그리고 다음날부터 여유롭게 하나씩 봤는데 마지막날 칼레 해협을 건너기 전에 큰 기대 없이 레미즈를 관람하였습니다.
그런데 시작하고나서 3시간 동안 정말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봤습니다. 원작도 본적이 없고 영어도 안되서 이해는 잘 못했지만 선율 하나하나가 사람의 마음을 쥐... 더 보기
태어나서 처음으로 외국 여행갔을때였습니다. 런던 스코틀랜드 파리를 방문했는데 그 중 런던 방문의 주된 목적은 뮤지컬, 그중에서도 빌리 엘리어트와 위키드였습니다. 그런데 그걸 첫날에 다 봐버림. 그리고 다음날부터 여유롭게 하나씩 봤는데 마지막날 칼레 해협을 건너기 전에 큰 기대 없이 레미즈를 관람하였습니다.
그런데 시작하고나서 3시간 동안 정말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봤습니다. 원작도 본적이 없고 영어도 안되서 이해는 잘 못했지만 선율 하나하나가 사람의 마음을 쥐... 더 보기
직접 본것중에서는 단연코 레 미제라블(이하 레미즈)이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외국 여행갔을때였습니다. 런던 스코틀랜드 파리를 방문했는데 그 중 런던 방문의 주된 목적은 뮤지컬, 그중에서도 빌리 엘리어트와 위키드였습니다. 그런데 그걸 첫날에 다 봐버림. 그리고 다음날부터 여유롭게 하나씩 봤는데 마지막날 칼레 해협을 건너기 전에 큰 기대 없이 레미즈를 관람하였습니다.
그런데 시작하고나서 3시간 동안 정말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봤습니다. 원작도 본적이 없고 영어도 안되서 이해는 잘 못했지만 선율 하나하나가 사람의 마음을 쥐고 흔들었습니다. 앞으로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을까? 가끔 스스로에게 물어보는데 아마 어려울것 같습니다. 혹시나 누군가가 단 하나의 뮤지컬을 볼 수 있다면 바로 런던 웨스트엔드로 날아가서 레미즈를 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외국 여행갔을때였습니다. 런던 스코틀랜드 파리를 방문했는데 그 중 런던 방문의 주된 목적은 뮤지컬, 그중에서도 빌리 엘리어트와 위키드였습니다. 그런데 그걸 첫날에 다 봐버림. 그리고 다음날부터 여유롭게 하나씩 봤는데 마지막날 칼레 해협을 건너기 전에 큰 기대 없이 레미즈를 관람하였습니다.
그런데 시작하고나서 3시간 동안 정말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봤습니다. 원작도 본적이 없고 영어도 안되서 이해는 잘 못했지만 선율 하나하나가 사람의 마음을 쥐고 흔들었습니다. 앞으로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을까? 가끔 스스로에게 물어보는데 아마 어려울것 같습니다. 혹시나 누군가가 단 하나의 뮤지컬을 볼 수 있다면 바로 런던 웨스트엔드로 날아가서 레미즈를 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저도 결혼 이후에는 많이 못 챙겨봐서 최근 모습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국내 배우의 수준은 제법 높다고 느꼈습니다. 공연예술 유망주들이 많이 모여서 그런것일라나... 외국 공연을 라이센스해와서 국내 프로덕션 공연했을때 번역 자체에서 오는 열화나 공연장의 아쉬움이 우선 느껴지지 배우들의 수준 자체는 크게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아 아역들은 예외. 아역배우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차이가 좀 느껴지더라구요. 최근엔 좀 나아졌으려나.
반면 국내 창작 뮤지컬은... 좀 획일적인 모습에 아쉬운 부분이 있습... 더 보기
저도 결혼 이후에는 많이 못 챙겨봐서 최근 모습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국내 배우의 수준은 제법 높다고 느꼈습니다. 공연예술 유망주들이 많이 모여서 그런것일라나... 외국 공연을 라이센스해와서 국내 프로덕션 공연했을때 번역 자체에서 오는 열화나 공연장의 아쉬움이 우선 느껴지지 배우들의 수준 자체는 크게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아 아역들은 예외. 아역배우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차이가 좀 느껴지더라구요. 최근엔 좀 나아졌으려나.
반면 국내 창작 뮤지컬은... 좀 획일적인 모습에 아쉬운 부분이 있습... 더 보기
ㅎㅎ 반갑습니다.
저도 결혼 이후에는 많이 못 챙겨봐서 최근 모습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국내 배우의 수준은 제법 높다고 느꼈습니다. 공연예술 유망주들이 많이 모여서 그런것일라나... 외국 공연을 라이센스해와서 국내 프로덕션 공연했을때 번역 자체에서 오는 열화나 공연장의 아쉬움이 우선 느껴지지 배우들의 수준 자체는 크게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아 아역들은 예외. 아역배우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차이가 좀 느껴지더라구요. 최근엔 좀 나아졌으려나.
반면 국내 창작 뮤지컬은... 좀 획일적인 모습에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중소극장 작품들에서 느껴지는 것이 - 한국 영화 흥행작들을 볼때 느껴지는 것과 좀 비슷한데- 초중반까지는 배꼽 빠지게 웃기다가 중후반엔 눈물 쏙 빼는 구성입니다. 아마도 대중들이 이렇게 강렬하게 단짠해야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그 획일성이 좀 아쉽습니다. 근데 또 최근에는 또 다양화가 되었을지도?? 오래 안봐서 확신은 안서네요 ㅎ
저도 결혼 이후에는 많이 못 챙겨봐서 최근 모습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국내 배우의 수준은 제법 높다고 느꼈습니다. 공연예술 유망주들이 많이 모여서 그런것일라나... 외국 공연을 라이센스해와서 국내 프로덕션 공연했을때 번역 자체에서 오는 열화나 공연장의 아쉬움이 우선 느껴지지 배우들의 수준 자체는 크게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아 아역들은 예외. 아역배우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차이가 좀 느껴지더라구요. 최근엔 좀 나아졌으려나.
반면 국내 창작 뮤지컬은... 좀 획일적인 모습에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중소극장 작품들에서 느껴지는 것이 - 한국 영화 흥행작들을 볼때 느껴지는 것과 좀 비슷한데- 초중반까지는 배꼽 빠지게 웃기다가 중후반엔 눈물 쏙 빼는 구성입니다. 아마도 대중들이 이렇게 강렬하게 단짠해야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그 획일성이 좀 아쉽습니다. 근데 또 최근에는 또 다양화가 되었을지도?? 오래 안봐서 확신은 안서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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