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들이 추천해주신 좋은 글들을 따로 모아놓는 공간입니다.
- 추천글은 매주 자문단의 투표로 선정됩니다.
Date 24/05/05 21:51:58
Name   헬리제의우울
Subject   2024 걸그룹 2/6
열거하고보니 이슈 너무많다ㅎㅎ
언제나 그렇듯 시간순서 아니에요

1. 카리나 헤어짐
저는 정상한번 찍어봤으면 연애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데
돈쓴팬들이 카리나연애기간동안 팬에게 소홀한게 느껴졌다고 뭐라하면 어쩔수없지요

1. 트와이스 채영 - 자이언티 연애
10년차그룹에다 인기멤도 아니고 예전에도 연애도 하고 문신도 하고 그렇습니다

1. 윤보미 열애
상대가 라도인데 8년연애라는게 레전드
근데 깐거보면 결혼발표나 마찬가지 아닐까요?

1. 이미주 열애
나 서른한살이에요 오케이?

1. 송지은 결혼
나 서른다섯이에요 오케이?

1. 앨리스 소희, 15살연상 사업가와 결혼, 연예계 은퇴
집가깝다고 후너스에 연습생으로 들어갔다가 커리어 완전 말아먹은 비운의 에이스
앨리스는 그나마 인지도있던 소희의 탈퇴로 인해 동력을 완전히 상실했네요
소희가 5월 계약만료라고 하니 다른 멤버들도 비슷할텐데 사실상 끝났다고 봐야

1. 체리블렛 해체
컨셉 세계관 망해서 표류하다 망한 3.5세대 그룹중 하나인 체리블렛입니다
오디션 여기저기 굴려서 그룹 일체감은 떨어지고 뭐하는애들인가싶고
제가 걸그룹글쓰던 시절인 22년 23년의 타이틀곡이 듣기에 괜찮습니다

1. 브브걸 연장x
워너갈때도 유정이 안하려는거 멤버들이 잡았다던데
이번에는 유정을 막지 못했네요
춤노래다이어트외모관리 그냥 몸갈고인생갈아넣는건데
나이30넘었으면 탈출은능력순이죠

1. 네이처 해체
중간에 퀵소희가 영입되고 네이처이대로처망할수없다 와 인도개다리춤으로 잠깐 이슈된거 말고는
단한번도 성공 근처에도 못가보고 해체
일본멤버가 일본술집에서 일하는게 공개되고서 그룹해체 발표한게 팬들 마음 찢어지는 상황이네요

1. 케플러 계약연장 안해
당연하죠 마시로 강예서는 라임라잇 들어가야 하니까

1. 트리플s 전원공개
4명 추가로 24명 완전체가 되었습니다. 일단 외모는 잘뽑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5월8일 정규1집이네요 과연 24명으로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을 것인가?

1. 더블랙레이블 걸그룹 준비
뭐 무슨그룹 손녀가 어쩌구 합니다 그건 의미없고
테디가 나갔지만 베몬은 블핑의 색깔에서 큰 변화가 없어보이는데
테디는 본인의 새 그룹으로 어떠한 새로움을 줄 수 있을까요?

1. 하이키 옐 석촌호수공연에서 포텐 뽐내
뭐 이딴걸 올리냐 하겠지만 권은비가 뭘로 떴습니까?
발라드그룹하다 자빠질지 모르는 하이키를 다시 떡상시킬수도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전에는 안그랬는데 성형아니냐 의심할 수도 있지만 전에는 얼굴사이즈도 작았음 그냥 지금 체급이 다름
한동안 발라드부르면서 다이어트안하고 벌크업한게 아닐까

1. 러블리즈10주년 놀뭐 단체출연
러블리즈가 2군 수문장이었죠
3세대는 4세대에 비해 1군기준이 낮아서 러블리즈면 쩜오군이라고 해야하나
1위경력은 있지만 나올때마다 1위할정도는 아닌? 아무튼
코어팬의 충성도는 높지만 대중성에서 아쉬웠던 그룹이라
해체후 10주년을 챙길 힘은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유재석이 챙겨준걸까요(그저 빛)
10주년앨범은 모르겠습니다 exid는 일본시장이 있어서 10주년낸건데 러블리즈는 그정도 안될거같음

1. 아픈건질색이니까 1위유지
좋은노래냐 아니냐 하면 좋은노래인데, 이게 1위할 노래냐 하면 흠?

1. 아이칠린 야구공 맞아
수억들여컴백<<<<파울볼처맞기

1. 츄 꽁꽁어쩌구 숏츠 대박
제가볼때는 어플필터가 미묘하게 눈과 광대쪽을 모에하게 해준거같긴 합니다

1.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참사
에스파도 코첼라가서 라이브못한다고 까였는데 르세라핌이?
발표때부터 걱정했는데 역시나 역대급 대참사 발생
더 큰 문제는 아예 k아이돌 전체에 가창력시애미질이 들어온 것
가수가노래를잘해야한다 맞는말이지만
k아이돌은 외모 퍼포먼스 예능감 팬응대까지 다양한 능력치가 요구되는데
거기서 딱 노래만 가지고 상투를 휘어잡는 꼬라지가 딱 흰장갑끼고일석점호들어온당직사관임
아무튼 하이브가 문제다 르세라핌을 라이브무대에 세워?

1. 아이랜드2
1은 보이그룹서바라서 1초도 안봤습니다
근데 사실 2도 별로인게 엠넷의 엔터자회사인 웨이크원 소속 연습생만 나온다고 하니까요
저는 자회사 서바이벌예능은 식스틴부터 싫어했기 때문에ㅎㅎ
뭐 방송부터 데뷔부터 바이럴까지 엠넷의 역량을 시험하는 무대가 되겠네요

1. 하이브VS민희진
다들 아시죠? 법정싸움갈 건이라 제 의견같은건 없어요
사실관계가 궁금하시면 나무위키 보시고
다만 이 건으로 외부의 시선들이 외부의 잣대로 K아이돌엔터에 대해 평가하는 것들이 좀 불편하긴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NexS61fjus
LE SSERAFIM (르세라핌) 'Smart' OFFICIAL MV
조회수 55,319,134회  최초 공개: 2024. 3. 5.

타이틀보다 세컨곡이 더 흥하는 르세라핌답게 이번곡도 대박이 났습니다
3월에 숏츠폭격 장난아니었죠
2월 카리나열애설에 이어 르세라핌이 대박이 나니까
뉴아에르에서 에스파 내리고 22년데뷔 뉴아르가 4세대 3대장이다 이런 바이럴도 돌았는데
그랬는데 코첼라대참사로 작살이 나더니 민희진으로 하이브가 무너지게 생김

https://www.youtube.com/watch?v=TcY_w7_RNVI
ICHILLIN'(아이칠린) ON MY LIPS MV
조회수 987,552회  2024. 3. 7.

다같이 모여서 파티하는 뮤비 자체가 구리다
노래도 올드함 진짜 어디서 들어봤는데 절로나옴
가사에서 핫소스만 들리고 온마이립스가 안들려서 뭐임 했는데 진짜없음
한글로 친절하게 내입술위에 묻은 핫소스 네 야이 진짜
애들 이쁘게나온거말고는 노래도 뮤비도 아무 감흥이 없음
근데 초동이 18천으로 커하라네요 흠 솔직히 올해 끝날줄 알았는데 커하?!

https://www.youtube.com/watch?v=d1XM3NITcyg
CHUNG HA 청하 | 'EENIE MEENIE (Feat. Hongjoong of ATEEZ)' Official Music Video
조회수 16,650,058회  최초 공개: 2024. 3. 11.

돈없는 소속사 탈출하느라 마음고생 심했던 청하가 근 2년만에 디싱으로 돌아왔습니다
노래는 비트 통통튀고 보컬차력쇼없어서 요즘느낌 나기는 하는데
청하의 매력인 보컬퍼포먼스가 잘 안보이고 랩이랑 추임새만 잔뜩 있으니 굳이 청하여야 할 이유가?
이지리스닝시대의 문제점 - 아무나 아무노래불러도 거기서거기

https://www.youtube.com/watch?v=yIQgSDpwFEo
WENDY 웬디 'Wish You Hell' MV
조회수 3,016,110회  최초 공개: 2024. 3. 12.

제목은 쎄보였지만 이지리스닝에 가깝네요 웬디야 뭘불러도 잘부르니까
오히려 좀 아쉽죠 이런노래는 누가불러도 되는데 웬디의 성대가 아깝달까?

https://www.youtube.com/watch?v=4T2Yay5w8mE
유아 (YooA) 'Rooftop' MV
조회수 6,573,918회  2024. 3. 14.

벌스는 그냥저냥 들었는데 싸비가 이게뭐임? 누가 유아를 현아로 만들었나
이번에는 저보다 걸잘알이시며 특히 오마이걸 권위자이신 모님의 탐라를 링크드립니다
https://kongcha.net/tm24_1/1722
안보인다구요? 지금당장 가입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THFASKhVDYs
Kim Nam Joo (김남주) ‘BAD’ MV
조회수 3,357,647회  2024. 3. 18.

제가 에이핑크를 잘 알지는 못하는데 남주 목소리가 정은지랑 비슷했나요?
노래 자체는 괜찮은 것 같은데 목소리가 보정느낌이 좀 많이 들어서

https://www.youtube.com/watch?v=A80hs-BtgwY
퍼플키스(PURPLE KISS) 'BBB' MV
조회수 7,516,474회  최초 공개: 2024. 3. 19.

싸비뭐야 이거듣고 무슨감동을느끼라는거야? 이런노래를 왜만들고 왜부르는거야?
이런말도 지겹다 그냥 퍼플키스 데뷔초앨범이나 빙빙돌려야지
아니 사실 수록곡은 요즘앨범들도 괜찮아요 타이틀을 못받아오는거지

https://www.youtube.com/watch?v=MbclRNm_ANY
YOUNG POSSE (영파씨) 'XXL' MV
조회수 30,720,332회  2024. 3. 20.

2023 최고신인이 키오라 라 치고 영파씨는 2등도 아니고 1.5등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실력이나 컨셉에 있어서는 뭐 전혀 꿇리지 않음 다만 정통힙합이 가시밭길일 뿐
이번노래 컴백홈 샘플링 기가막히게 했음 역대 걸그룹 힙합노래중에 단연 원톱이라고 생각합니다
뮤비가 병맛인게 재밌긴 한데 정신산란해서 음악감상에 오히려 방해가 되는 느낌이 있음
https://www.youtube.com/watch?v=Tl9pl3JWlRw
그래서 컨셉비디오 가져왔습니다 이거 진짜 찰떡임 꼭보셈
유튜브 3천만이면 충분히 입소문은 난거같은데 초동이 1300임 가시밭길 너무 심하다
이런 그룹이 흥해야 합니다 여러분 돈있으시면 사주세요
저는 시디사면 엄마가 혼내서 못삼

https://www.youtube.com/watch?v=Vk5-c_v4gMU
ILLIT (아일릿) ‘Magnetic’ Official MV
조회수 57,225,603회  최초 공개: 2024. 3. 25.

방시혁이 직접 프로듀싱했다는 하이브의 신인 아일릿 입니다 다 아시죠?
그동안 걸그룹 3대기획사는 덩치가 커지면서 전담팀은 분리했어도
기본적으로 연습생풀이나 육성시스템이나 회사내 작곡이나 ar팀이 다 분리된건 아니니까
선후배그룹이 다르기 위해 노력하더라도 회사의 정체성같은게 있는 편인데
하이브는 회사를 사오면서 덩치를 키우고 레이블체제를 구축한 거라서
하이브라는 이름을 달고있어도 그룹간 정체성이 겹치는 경우가 없었는데
아일릿은 딱 보고 듣는순간 이거 뉴진스에서 너무 많이 가져온거아닌가 싶었음
다른회사들은 뉴진스워너비를 할수도 있음 걸크가 대세면 걸크하고 이지리스닝이 대세면 이지리스닝하고
근데 아일릿은 그러면안됨 회사가 같은데 활동기간이 겹치면 알아서 억지로라도 컨셉을 달리 했어야지
그래서 저는 안좋은 선입견을 가졌지만 아무튼 성적이 잘나오는데 장사가 없죠
영토의무결성을지지해도 기캐쵸페리가 스프링우승해주시면 젠지를빨수밖에없는것처럼
하지만 뭐만클릭하면 나오는 아일릿 바이럴 불쾌하지만 어쩔수없다 싶었는데
민희진을 향한 하이브의 언플을 보며 하이브의 바이럴 자체에 불쾌지수가 쭉 올라간 상황에서
민희진이 대놓고 아일릿은 뉴진스 카피캣이라고 싸이퍼를 해주시는데 지림
아무튼 그렇습니다 마그네틱은 좋아서 여러번 들었지만 아일릿에 대한 개인적인 호불호는 불호에 가깝다 랄까

https://www.youtube.com/watch?v=zpSejlkSXLA
RESCENE(리센느) ‘UhUh’ MV
조회수 8,040,447회  최초 공개: 2024. 3. 26.

좀 당황스러울 정도로 노래가 좋음 쌩좋소 소속사가 어떻게 이런노래를 받아오지?
소속사 직원들이 버클리음대라는데 아니 그분들이 곡만든게 아니잖아? 크레딧보니까 파트파트 사왔던데
초동도 35천 어이없게 잘나왔는데 이건 기술쓴거같습니다 음원순위는 바닥이거든요
4세대는 1군이 시장파이를 다빨아먹어서 중소그룹에게 눈도 안돌아가는 형국인데
그래도 이런그룹도 찾아보시고 관심가져주시라는 취지로
재미도 없는 걸그룹연재글 못놓고 쓰고 있읍니다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eNdOWsNPmf8
UNIS(유니스) 'SUPERWOMAN' Official M/V
조회수 11,372,370회  2024. 3. 27.

유니버스티켓 서바로 데뷔한 그룹 유니스의 데뷔곡입니다
노래가 무난히 좋은데 좀 옛날맛이다 했더니 뭄바톤이네요 아 그렇지 뭄바톤 오랜만이네 3세대걸그룹들이 많이했지
좋소라기엔 괜찮은데 서바이벌에 돈쓴그룹으로 보면 좀 부족함 그정도
초동 558백이면 꽤 괜찮은 성적이긴 합니다만 초동도 무의미한 숫자된지 꽤됐죠?

https://www.youtube.com/watch?v=RkBEM8Q3qMQ
Candy Shop(캔디샵) - Good Girl MV
조회수 3,406,707회  2024. 3. 27.

브레이브엔터의 신인걸그룹 캔디샵의 데뷔곡입니다
용형이 본인이나 유명하지 회사차려서 내놓은 그룹들이 본인 이름값에 못미치는게 있었는데
캔디샵은 생각외로 비주얼멤버로는 괜찮게 모아놓은 것 같아서 기대를 했는데
아 노래 진짜 철지난 edm에다 안어울리는 싱잉랩붙이고 싸비는 굿걸굿걸 굿이나해라얼쑤
요즘노래 영어가사떡칠이라 가사는 신경도 안썼는데 용형단독 작사 기절한다
예쁜게좋잖아 보기에도좋잖아 이거뭐임? aoa시절에 써놨던거 꺼내옴?
악평만 잔뜩 했지만 수이는 진짜 이쁘다 이런애가 왜 용형한테 코가 꿰였지?

https://www.youtube.com/watch?v=DsCd9tUdUS8
ARTMS ‘Pre1 : Birth' Official MV
조회수 1,585,222회  최초 공개: 2024. 3. 29.

앨범발매가 5월말인데 3월말에 활동도 안하는 선공개뮤비를?
병기형 도화지 진짜ㅎㅎ
이거말고도 4월에 트랙비디오라고 두개 더나왔는데 활동도 안하는걸 다올릴수는 없잖아

https://www.youtube.com/watch?v=dYWGeQ4HFD8
VVUP (비비업) 'Doo Doom Chit (두둠칫)' MV
조회수 1,003,510회  2024. 3. 13.

왕좋소신인인데 뮤비때깔이 괜찮네요? 회사도 작년설립해서 딱 비비업 데뷔하려고 만든회사같은데
유튜브채널에 영상도 많은게 투자금 넉넉하게 준비해서 시작한 것 같음
노래도 괜찮음 엄청좋진않은데 기본기가 있는느낌
방설 3학년에이스였던 현희 가 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0uzDztu6evw
VVUP (비비업) 'Locked On (락던)' MV
조회수 1,771,085회  2024. 4. 1.

두둠칫은 프리싱글이었고 이게 정식데뷔랍니다
엑스트라 많은게 뮤비에 돈쓴티나고 비트도 저지클럽비트네요
노래가 뭐랄까 기본은 있는데 확 끌리는 느낌이 안드네요 싸비가 좀 심심함
2절넘기고 브릿지에서 가창력뽐내는게 3세대느낌나면서 좋았음 근데 또 아우트로싸비 심심하게 끝남
뭐랄까 제일문제는 얼굴이쁜애가 안보인다는...

https://www.youtube.com/watch?v=2wA_b6YHjqQ
BABYMONSTER - ‘SHEESH’ M/V
조회수 202,289,676회  최초 공개: 2024. 4. 1.

보컬디렉팅이나 악기쓰는거나 블핑때 다 들어본 사운드같긴 하지만
어쨌든 어라 노래가 좋은데? 블핑안주고 아낀노래 풀었나?
유튜브조회수는 어나더라서 분석하고싶지않고 초동40만이면 시작은 꽤 좋습니다
음원순위도 높은 편이네요 멜론 100위밖에서 한달만에 10위까지 올라온거면 대중픽이 붙은거죠
블핑의 성공이후 3.5세대들이 죄다 걸크하다 자빠지고 4세대에서 걸크그룹은 에스파밖에 안남았는데
그래서 오히려 현세대 시장에서는 나름 유니크한ㅎㅎ
어쨌든 꼬리표를 빨리 떼야죠
블핑은 이쁜2ne1소리 2년동안 듣다가 뚜두뚜두로 정체성확립했는데 베몬은 과연?

https://www.youtube.com/watch?v=ImuWa3SJulY
QWER '고민중독' Official MV
조회수 10,883,809회  2024. 4. 1.

걸그룹의 신기원이자 새로운 세계선인 것이에요
인터넷방송인으로 밴드만들어서 멜론한자리수?!
때문에 걸그룹시장도 밴드시장도 먼가 굴러들어온게 자리뺐는 느낌이 드나봅니다
사실 춤도 못추고 기타도 못치긴 하니까ㅎㅎ
혐오떡밥만 찾아다니는 펨코포텐게시판은 아직 입장을 명확히 하지 못한 느낌입니다
인방육수와 틀딱락덕 한쪽을 까면 본인들이 다른한쪽이 되니까요
이새일끼들은 본인들은욕먹기싫으니까 어떻게든 둘다까는 포지션을 잡고 싶겠지만 그게더병일신이다
아 그냥 노래만 즐기고 싶은데 혐오떡밥에 스트레스받음
펨코를끊어야
개가똥을

https://www.youtube.com/watch?v=h-TQevD0SJE
SPIA(수피아) 'Daddy's Little Girl' MV
조회수 80,290회  2024. 4. 2.

왕좋소신인은 언제나 환영이긴 한데
몇년전 대걸크시절의 양산형걸크곡을 2024년에?
게다가 다들 늙어보여서 나이찾아봤는데
02-06 이면 데뷔나이로는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늙어보일 정도는 아닌데 스타일링도 못한다는거죠
뮤비도 진짜 못찍음 오랜만에 진짜 왕좋소느낌 절로난다
회사가 h.u.b 있던 회사래요 hub도 루이가 아육대 금메달땄는데도 아무 이슈몰이 못하고 망했지...

https://www.youtube.com/watch?v=oKVYm8mIUdo
KISS OF LIFE (키스오브라이프) 'Midas Touch' Official Music Video
조회수 15,465,009회  2024. 4. 3.  

입소문은 충분히 탔고 이제는 성적으로 증명할 일만 남은 23최대신인 키오라입니다
딱 듣고 브리트니스피어스 느낌난다 싶었는데 걍 설명에 써있네ㅎㅎ 00년대 오마주한 곡이랍니다
음원은 멜론탑100 안착했고 초동은 69천이네요 그룹 체급에 비해 초동이 아쉬운데 스킬을 안써서 그런가?
개인적으로는 지난 곡들의 신선함에 비해 이번곡은 무난하고 지루한 느낌이 들었는데
어떤 노래를 해야 1위를 찍을지 고민이 들겁니다 소속사 체급때문에 기술써서 1위는 못할테니

https://www.youtube.com/watch?v=xb3VeGgxZsk
아일리원(ILY:1) | 2nd Digital Single 'IMMM' PERFORMANCE VIDEO
조회수 1,813,388회  2024. 4. 4.

디싱이라고 돈아낄라고 뮤비안찍고 퍼포먼스비디오로 때웠는데
노래 들어보면 무조건 뮤비 있어야 하는 노래입니다 재기발랄한 장면들이 딱딱 나와줘야할 구간들이 있는데 아쉬움
청순일변도였다가 스타일변신도 했는데 이거 너무한거 아닙니까?
아 간보는거라서 투자를 안했나? 근데 돈안써서 인기없는걸 컨셉바꿔서 그런거라고 착각해버리면?

https://www.youtube.com/watch?v=KpzAm3QFB2A
특전소녀전선 리더즈 'New Stage' Official MV
조회수 1,186,331회  2024. 4. 5.

지하아이돌 가지고 뭔가 유튜브예능 만들고 그러는 것 같은데 제 취향은 아니라서
노래는 밴드사운드에 댄스곡 전형적인 지하아이돌스타일 노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9GSDkO8e5J4
Triple iz - Halla | Official Video
조회수 1,854,476회  최초 공개: 2024. 4. 7.

왕좋소신인인줄 알았는데 다 아는 사람들이구먼
시크릿넘버 디타, 아이칠린 이지, 엑신 아리아 네요
SK텔레콤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가 뭐어쩌구해서 만든 프로젝트걸그룹 이랍니다
나름 그룹 에이스들로 모으긴 했는데 내가볼때는 메타버스눈먼돈날려먹기 로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h5W41ANcjo
WOOAH 우아 - ‘BLUSH' M/V
조회수 2,791,786회  2024. 4. 8.

우아의 최대단점은 음악에 대한 일관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컨셉이 바뀌었죠 그건바로 뉴진스라이크
멤버들이 춤노래비주얼 모두 수행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결과물은 좋게 나왔지만
근본적으로 1위할 노래를 받아오지 못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 이번에 나나 완전 미쳤는데 이걸 앨범을 안팔아? 퀸덤가서 인지도쌓고 왔잖아?

https://www.youtube.com/watch?v=_JgwyxF2vfE
Loossemble (루셈블) - 'Girls' Night' MV
조회수 9,506,853회  2024. 4. 15.

늘 먹던 그맛 이달소맛루셈블인데
현진이 조금 부은거같은데 저만 그렇게 보이나요
시선처리나 몸쓰는 것도 그렇고 먼가 좀 불편해보이는데
저 악플러인가요

https://www.youtube.com/watch?v=4KAddjouIPU
[MV] 유니코드 (UNICODE) -돌아봐줄래 (Prod. by 진영) Let me Love (Prod. by Jin Young)
조회수 45,881회  2024. 4. 17.

왤케신인많음ㅎㅎ
아예 뮤비제목에 진영 프로듀싱을 홍보했네요 진영이 서정적인 걸그룹노래 잘만들기는 하죠
뭔 홍보글보니까 시티팝걸그룹이라고 하는데
근데 노래도 못부르고 뮤비는 누가찍었는지 4k를 걸어도 화면이 뿌옇고 춤도 어설프고
결정적으로 다들 머리가 큼 찐찐왕좋소 인증 그자체
찾아보니 전원 일본멤버네요 나이공개된 두명이 99년생이면 꽤 많은데
아무튼 전혀 기대가 안됨 다시 올릴일은 없을거같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BbcxmtNaesk
[MV] BEWAVE(비웨이브) - SING ! (Performance Video)
조회수 599,430회  2024. 4. 17.

아니또신인이 이게무슨일이야
데뷔를 했는데 뮤비가 없고 퍼포먼스영상으로 때운다고? 데뷔부터 돈이 없어?
그에 반해 멤버들이 은근히 기본이상임 뭐랄까 에이스는 아닌데 올라운더들만 모아놓은?
소속사가 2023년 설립이네요 데뷔못한연습생들 모아서 만든 그룹으로 보임
마이너걸그룹 좋아하시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LFDr2QuqDc
Apink 에이핑크 'Wait Me There (기억, 그 아름다움)' MV
조회수 1,384,604회  2024. 4. 19.

데뷔 14년째에 팬송을 내준다는 것에서 걸그룹리빙레전드 그자체

https://www.youtube.com/watch?v=ZqU4oTDy3XE
우기(YUQI) - 'Could It Be' Official Music Video
조회수 2,801,378회  2024. 4. 5.

중국인임에도 단한번도 펨붕이들에게 까이지 않은 육각형인재 우기의 선공개싱글입니다
일단 풀영어라서 그다지 평가하고 싶지 않네요 노래도 걍 이지리스닝이라 걍 그렇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qJIBItJeyg
우기(YUQI) - 'FREAK' Official Music Video
조회수 20,518,397회  2024. 4. 23.

이거시 활동곡인데 이것도 풀영어네
영어라서 그런가 초동이 59만?!
여자솔로 역대3등이네요 1등이 지수 2등이 리사 입니다 이게 대륙의 힘인가
풀영어곡이라 멜론순위는 볼것도 없고, 유튜브음원순위도 100위못들었고 뮤비순위는 현재 66위네요
중국팬덤의 위엄ㄷㄷ

https://www.youtube.com/watch?v=-taW77BQehQ
Bomb - ViV [뮤직뱅크/Music Bank] | KBS 240426 방송
조회수 3,569회  2024. 4. 26.

2024년에 뮤비없이데뷔한 걸그룹이 있다? 하다못해 퍼포먼스비디오조차 없다?
회사는 에바엔터네요 여기 작년가을에 에이트 데뷔시켜놓고 걸그룹 또냈네?
걸플999 탈락멤버네명에 한명더해서 5명입니다
21년오디션 탈락멤버가 24년에 데뷔하니 전체적으로 나이가 있네요
노래는 올드한데 신나긴 합니다 화이팅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7EzMbVH3QE
IVE 아이브 '해야 (HEYA)' MV
조회수 24,600,797회  2024. 4. 29.

보통 선공개곡은 정식앨범나오고 같이묶는데
아이브급을 다음달로 미룰수가 없어서 막타쳐봅니다
진짜 신기한게 라이언전의 살짝 올드한 갬성이 아이브가 구현하면 잡기술없는 정권지르기가 됨
저는 일레븐도 럽다도 너무 단순하고 올드하게 느껴졌었는데 말이죠 대류 성공이 최고다
이번노래도 쉽고 좋네요 특히 싸비 미쳤음 쉬운데 중독성있으면서 올드하지않은싸비 이게말이됨?
세련됨은 장원영얼굴이 해주는건가?
또 전통디자인 나오니까 중국애들이 옘병을 떠는데 천안문펀치나먹어라
제가 여기서는 이런드립치지만 또 펨코가면 짱개편드냐고 비추처먹으면서 산답니다
펨코를 끊어야
개가 똥을


와 이번에 만자 넘었을거같은데(근데 붙여넣기하고보니 안넘음ㅎ)
근데 진짜 절제하면서 썼음 할말 다하면 끝도없죠
민희진하이브 공개된 정보만 정리해도 만자넘을텐데ㅎㅎ 근데그게무슨의미 내머리에서나오는말이 아닌데
맨날 밤열시야근하느라 와우퀘스트도 못따라가는데 오늘하루 또 꼴딱날렸네ㅎㅎ
그래도 이번달은 이슈도 많고 신인도 많고 풍성해서 글쓰는 재미가 있었음
걸그룹글 이년넘게 연재하면서 한 일년쯤 됐을때 결과물이 너무 노잼이라서
이런걸 보여주는게 맞나 남의인생 낭비하는게 맞나 고민하다가
퀄리티가 좋아야 한다는 부담감을 버리고 본분인 좋소걸그룹 소개만으로 만족하자 생각하고 이어왔는데
최근 카리나열애설과 하이브논란이 이어지며
걸그룹 애정도 없는 주식쟁이와 헤이터들이 주둥이 터는거 보는게 너무 괴로웠음
이와중에 엔믹스 가창력바이럴하는거 진짜 아오ㅋㅋㅋ
역시 바이럴은 jyp주식쟁이들이 근본이지!

대목 5월에는 아이브 트리플s 에스파 뉴진스 다나오네요 아에뉴 사이에 트리플s의 운명은?

* Cascade님에 의해서 티타임 게시판으로부터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24-05-20 18:45)
* 관리사유 : 추천게시판으로 복사합니다.



16
  • 믿고보는 연재
  • 이번 글도 풍성!
  • 선추천 후감상합니다
  • 늘 재밌게 봅


목록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398 기타낙관하기는 어렵지만, 비관적 시나리오보다는 낫게 흘러가는 한국 사회 13 카르스 24/06/03 1404 11
1397 기타트라우마와의 공존 9 골든햄스 24/05/31 917 21
1396 기타한국 언론은 어쩌다 이렇게 망가지게 되었나?(2) 18 삼유인생 24/05/29 1831 28
1395 기타한국언론은 어쩌다 이렇게 망가지게 되었나?(1) 8 삼유인생 24/05/20 1677 29
1394 일상/생각삽자루를 추모하며 4 danielbard 24/05/13 1162 28
1393 기타2024 걸그룹 2/6 24 헬리제의우울 24/05/05 1223 16
1392 정치/사회취소소송에서의 원고적격의 개념과 시사점 등 9 김비버 24/05/02 1319 7
1391 일상/생각방문을 열자, 가족이 되었습니다 9 kaestro 24/04/29 1244 11
1390 일상/생각나는 다마고치를 가지고 욕조로 들어갔다. 12 자몽에이슬 24/04/24 1764 19
1389 꿀팁/강좌[해석] 인스타 릴스 '사진찍는 꿀팁' 해석 24 *alchemist* 24/04/23 1526 16
1388 기타잡담)중국집 앞의 오토바이들은 왜 사라졌을까? 27 joel 24/04/20 2366 34
1387 요리/음식드디어 쓰는 쌀국수 투어 모음집 1편 5 kogang2001 24/04/19 904 10
1386 일상/생각개인위키 제작기 7 와짱 24/04/17 1401 13
1385 정치/사회이준석이 동탄에서 어떤 과정으로 역전을 했나 57 Leeka 24/04/11 3705 6
1384 정치/사회절반의 성공을 안고 몰락한 정의당을 바라보며 10 카르스 24/04/11 1994 19
1383 정치/사회의대 증원과 사회보험, 지대에 대하여...(펌) 45 cummings 24/04/04 7826 37
1382 기타우리는 아이를 욕망할 수 있을까 22 하마소 24/04/03 1861 19
1381 일상/생각육아의 어려움 8 풀잎 24/04/03 1265 12
1380 정치/사회UN 세계행복보고서 2024가 말하는, 한국과 동북아에 대한 의외의 이야기 17 카르스 24/03/26 2252 9
1379 일상/생각인지행동치료와 느린 자살 8 골든햄스 24/03/24 1830 9
1378 일상/생각아들이 안경을 부러뜨렸다. 8 whenyouinRome... 24/03/23 1577 28
1377 꿀팁/강좌그거 조금 해주는거 어렵나? 10 바이엘 24/03/20 1840 13
1376 일상/생각삶의 의미를 찾는 단계를 어떻게 벗어났냐면 8 골든햄스 24/03/14 1717 19
1375 창작소수 사막은 얼마나 넓을까? 5 Jargon 24/03/06 1482 4
1374 기타민자사업의 진행에 관해 6 서포트벡터 24/03/06 1283 8
목록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