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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24/09/09 11:22:16 |
Name | 켈로그김 |
Subject | 스크린골프 롱퍼터 끄적 |
계산원리 - 굴러가면서 볼 스피드가 줄어들어서 스피드가 0이 되면 멈춘다. (....) 대충 초기속도가 적분이 되는 원리라 초기속도(에서 약간의 상수를 보정한)의 제곱에 비례한다고 보아도 되겠읍니다. 매우빠름 기준 6미터 펏이 3.1~3.2m/s이고 24미터 펏은 6.2~6.4m/s 이지만 실제로 이렇게 치면 넘어갑니다. 대충 5.9m/s 언저리가 맞음. 그러면 대충 속도제곱으로 계산해서 거기서 10%정도를 빼면 맞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만, 은근히 퍼터도 속도도 속도지만 터치 자체에 의해서도 변하기 때문에 + 소수점 두자리가 표기 안되기 때문에 개인차이나 매장의 센서차이 혹은 복불복이 있을 수도 있읍니다. ...만, 그래도 큰 틀에서 대강 이렇다는걸 알고 치면 아주 어처구니 없이 빗나가게 치는건 줄일 수가 있읍니다. 물론 20미터 펏 이상을 치면 속도나 거리가 의도한대로 안나가긴 하지만, 계산이라도 근사치라는걸 생각하고 치면 킹폭망은 줄일 수 있을거 같아 끄적거려보았읍니다. 요약 : 두 배 쎄게치면 네 배 멀리 나간다(....) --------------------- *숏퍼터 팁* 방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충 작은 방 기준으로 퍼터를 해서 스크린에 간~~신이 닿을정도로 굴리는 정도가 매우빠름 기준으로 7미터 정도 나옵니다. (볼 스피드 3.5m/s 근처) (저는 이정도 스트로크는 컨디션에 관계없이 거의 정확하게 나옵니다.) 연습을 하고 게임에 들어갈 수 있다면 그게 최고로 좋겠지만, 퍼터연습을 못했다면, 대충 스크린까지의 스트로크를 기준으로 두고 퍼터를 조율해가면서 치는 것도 숏게임 멘탈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약먹고 몽롱해져서 용기가 솟아나 끄적거려보았읍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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