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여러 커뮤니티나 홍차넷을 검색해보면,
비싼 환율(매수 60% / 매도 80%)에, 0.25%의 수수료 때문에 비추천하는 글들이 많습니다.

현재 저는 월 10만원까지 1만원씩 수수료 무료, 최근 올해말까지 40만원 자동매수 수수료 무료가 있어서 적금붓듯이 넣고 있습니다.
굳이 비추천하는거 알면서 왜 쓰냐 하신다면...

- 급여를 받아 적금돌리는 것도 있고(주식만 몰빵할 순 없으니...) 주식투자를 하고 싶은데 한주당 3~40하는 큰 곳에 투자하기가 부담됩니다.
- 처음 해외주식 시작을 신한알파 해외 소숫점 구매로 했는데, 접근성이 너무 어렵고 미니스탁의 UI/UX가 편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상대적으로 비싼 환율과 수수료가 있지만 아예 안하는것보단 나을것 같아서...

대안으로 알아본거는,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소숫점구매 서비스(위의 신한알파)와 신한 플랜yes게 있는데요,
전자는 저번달 부터 MS 5만원씩 자동투자 넣고있는데 얘두 수수료가 0.25%고 환율우대는 모르겠습니다.
후자는 수수료가 0.1%인 대신 오전 7시-4시 사이에만 거래가 가능하고 특정 기간(최대 99개월)이 끝난 후에는 자동으로 팔아버립니다.

현재 저는 배당주 위주로 사모으고 있고,
단기간에 팔 생각은 전혀 없는데 요러한 조건에서 조금씩 해외주식을 사모을 수 있는 좋은 서비스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더불어 국내는 자동매수가 특정조건(가격 얼마 상승/하락)일때만 가능하던데 해외주식처럼 그냥 주기적으로 5만원이면 5만원치에 해당되는 주식만(예 1주에 1.5만원이면 / 3주만)구매가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