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http://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2109230060360420&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pos=&sig=h6jBSYtgi3aRKfX2h6j9Rg-Ahhlq
엠팍의 K-Durant님 글에서 퍼왔습니다

1. 제로금리 유지
2. 채권매입 유지
3. 테이퍼링 힌트 줬음.
4. 테이퍼링 마무리를 6월까지 할것 같다 (테이퍼링 속도가 살짝 오른듯한 느낌) 그러나 결정 안되었다.
5. 금리인상에 대해서 확실히 2023년에 하자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2022년은 6월과 동일.
6. 인플레이션 수치 6월 예상보다 높아졌어요. 그러나 지금 이미 선반영 되었어요. (지금 인플레 수치랑 비슷)
7. GDP 예상수치가 많이 하락했다 -> 왜? 델타때문에 라고 답변.
8. CBDC 도입 생각중이고 곧 답변 나올꺼다. 빨리하는것보다 정확히 하는게 중요하다. 규제라는 장치가 필요하다.
9.위원회 자산 구매에 대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것에 대해서 심각하게 대처하겠다. 근데 우연인 부분이나 예전부터 있었던 프레임 대로 행한게 맞다.
10. 질문: 금리인상 실업률은 안좋은데 인플레이션 심하면 어떻게 할꺼냐?
금리 인상에 관한 부분은 테이퍼링보다 훨씬더 높은 스탠다드를 가지고 있다. 만약 필요하다면 빨리 할수도 있지만 우리는 밸런스 적인 어프로치로 실업률과 인플레이션을 볼꺼다.
11. 에버그란데 관한 답변:
에버그란데의 문제는 중국에 한정되어 있다. 미국 회사의 부채문제는 지금 상당히 낮은 편이다. 지금 에버그란데 문제는 중국이 자기 나라의 레버리지를 줄이려고 규제를 높였는데 에버그란데가 따라가다 보니까 생기는 문제로 보인다.
12. 인플레이션에 관해서 지금 분명 공급부족사태가 생각보다 길어지는것은 맞다. 이번해를 넘길수도 있다. 근데 장기적으로는 해결 될꺼다.
13. 흑인의 고용 수치가 현재 다른 인종과의 고용수치가 차이가 나는데 이런 부분들이  너의 결정에 반영이 되나?
-> 그것만 보지는 않는다. 큰그림을 보고 사실 흑인의 고용수치 문제는 사회가 해줘야 되는 부분들이 많다. 나는 할수있는 일을 하겠다.

14. 역레포 개별 상한선 올린다.

10월~11월 쯤이면 본격적인 테이퍼링에 돌입할 것 같고
한은은 계속해서 금리인상 떡밥을 풀고 있네요
주식 좀 정리해야 하나란 생각이 계속 듭니다
어려웡~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