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danielbard 21/09/23 15:03:06
1. 3분의1정도 보유중인 수완지구 새한아파트는 한번 팍 쏘더니 횡보기로 돌아온것 같습니다. 이놈 작년 재작년 전까지는 끝없이 하락 횡보타던 애물단지였는데, 역시 수완지구 학군이 떠오르면서 이제야 좀 사람다운 가격이 됬네요.

2. 봉선동 모아1차, 라인맨션 재개발을 노리고 누나가 갭으로 하나 들어갔습니다. 최저층이라서 봉선동중 그나마 빠른편인데 그것도 민간주도니 적어도 10년, 많게는 20년까지 봐야할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봉선동이니 가격이 쳐박지는 않겠죠

3. 봉선동, 수완지구가 불패의 성적인 반면, 무지성으로 튀어오르던 비 메이저 지역은 하락을 타기 시작한지 꽤 지났습니다.

광주같이 인구유입이 없는 지역일수록 비 메이저 지역은 10년내에 결단을 내려야할것 같네요. 출산율 0.8에 중심산업도 없는 도시이니 집이 오르는게 사실 어불성설이긴 합니다.

4. 투자를 하신다면 방림-양림(대형병원) 봉선,수완(학군) 을 권하며, 만약 제가 투자한다면 지방부동산의 경우 제주도를 택하겠습니다.
사실 수도권 LTV때문에 지방을 올바엔 수도권 오피스텔 생숙이 더 낫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축구로 따지면 센터백과 골키퍼라고 생각해서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는 편입니다. 재개발보단 분양권 전매를 선호하고, 지인 임대사업자 법인을 통해서 구매가 현명하겠습니다.
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