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피를마시는새 20/12/13 02:14:40
1. 리플 스파크 이벤트가 끝났습니다. 그 이후로는 어찌 보면 예정된 떡락이 찾아 왔습니다. 한동안 리플은 쳐다도 안보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싶습니다. 작은 시간봉에서야 언제고 반등을 줄 것 같은데, 큰 시간봉에서 보면 실실 흐르는 모양새입니다. 그렇다고 숏에 배팅할 생각은 없습니다. 바로 비트코인 때문이죠. 시가로 18400이란 어정쩡한 위치에서 계속 머물고 있네요.
2. 리플이 아닌 다른 코인에 집중할 때 같습니다. 리플이 원인이었는지 약세를 보인 여타 코인들이 슬금슬금 기지개를 켜고 있네요. 1월 에어드랍이 예정된 넴, 이유는 모르겠지만 강하게 발사한 코스모스... 등등. 마감 전이지만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도 비로소 일봉상 장대 양봉을 줬습니다.
3. 메이저 중에는 이오스와 트론. 둘다 이번 장에서 너무 못갔어요. 그중에서도 이오스는.... 음. 선 넘네.
4. 별개로 바이빗 거래소에서 대회를 시작합니다. 선물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아는 사실인데, 바이빗 대회는 보통 떡락의 징조입니다. 이번 상승 랠리에서는 빗나간 적도 있는데... 하여튼 저는 일종의 시그널로 봅니다.
5. 비트코인 가격이 16300, 15700이 오면 다시 본격적으로 장에 참여할 생각입니다. 그전까지는 소소하게 단타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