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이야기를 자유롭게
- 코인이야기도 해도 됨
공부맨 20/11/16 22:26:29
삼성전자
- 국내기관들은 기관 특성상 삼성전자를 많이 담지 않는다. 삼성전자의 초과수익이 목표이므로. 국내 개미들은 더하다. 그래서 저평가 되어있다고 판단되어 항상 포트의 상당부분을 담고 있습니다.

씨젠
- 의료업계에 종사하는 의료인으로서,  여름이 되면 독감처럼 저절로 코로나가 조절 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여름에 전혀 코로나가 조절되지 않고, 백신개발은 쉽지 않다고 생각해 대량 매수하였고 (13만원대),  주가가 많이 올라 서서히 정리하다가 이번 화이자 백신뉴스때 시초에 정리했습니다.  백신 나와도 진단키트 소요는 당분간 유지될거라고 생각하며, 씨젠의 역량이 생각보다 더 대단하다는것을 매번 확인 해서, 20만원 미만으로 조정시 다시 들어갈 생각입니다.
코로나 빅빅판데믹이 되면, 전체적인 지수가 떨어질 수 있는데, 그에 대한 헷지도 된다고 봅니다.

하나금융투자
- 금융업은 어렵고, 완벽히 이해할수는 없지만,  PER 과 PBR 면에서 은행업이 가장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고, 대형 금융사중에 가장 주주환원에 적극적이라고 생각하는 하나 금융투자를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 출산율이 계속 떨어져 주가가 계속 하락 및 횡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은 오히려 조금씩 오르는 중...  거기에 통계청의 예상대로 출산율이 저점을 찍고 조금이라도 반등하면 재미를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이마트
- 이마트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인식은, 쿠팡에 밀리자너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트레이더스&쓱닷컴&노브랜드 등을 위주로 한 최근 턴어라운드 중이라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GS홈쇼핑
-코로나로 인해 tv를 많이본다해서 약간의 수혜를 입은 업종입니다. 재무도 좋고 배당도 좋습니다. GS리테일과 합병이슈가 있는데,  주식매수 청구권이 있어, 로우리스크 로우리턴 관점에서 보고 있습니다.

일신방직
-현재주가가 74000원인데, 보유현금 가치만 20만원에 육박하는 기업입니다. 본업의 전망도 썩 안좋고 오너이슈도 살짝 있는가 본데,  이름있는 가치투자자 사이에서 자주화자되는 기업이라 (유투부 포함) 언젠가 주목받을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고려아연
-아연만드는 회사로 부산물로 금이나 은도 생긴다고 합니다. 금 사기는 좀 그렇고... 이것도 약간 헷지및 장기투자 관점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순환매 장세에서 최근에 가장 소외받은 쪽이라고 생각합니다 (SK텔레콤&KT&U플러스)  언젠가는 개인 및 법인들도 5G 로 대폭 이동할거고
크게 먹기는 힘들겟지만, 안전한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