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흘려보낼 짧은 글을 편하게 남기는 공간입니다.
- 가치가 있는 정보가 담긴 글은 티타임 게시판에 써주세요.
- 여러 회원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 각 회원당 하루 4개로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 다른 게시판에 글을 쓰시면 당일 1회 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티타임, 유머, ama, 사진, 맛집)
April_fool 16/10/08 23:24:18

https://kongcha.net/pb/view.php?id=timeline&no=4778

예전에 모 분께서 요청하신 대로, 안경 인증을 올립니다. 이게 비싼 안경입니다, 비싼 안경!

…근데 도수가 올랐는데 어째 더 잘 안 보이네요? 안경사 말로는 이게 적응 기간 중에는 잘 안 보이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지만, 뭔가 감이 이상합니다. 물체를 정면으로 볼 때보다 측면으로 볼 때 오히려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전 안경에서는 없었던 현상이죠. 난시축이 약간 바뀌어서 그런가, 아니면 아랫쪽에 다른 도수가 들어가서 그런가… 일단 일주일간 이 안경을 써 보기로 했습니다만, 영 감이 안 좋네요. 사실 1년 전쯤에 다른 안경원에서 새로 안경을 맞췄었다가, 결국 적응 못하고 원래 쓰던 안경으로 돌아간 적이 있었거든요. 혹시 이번에도 그리 될지도 몰라서 원래 쓰던 안경을 맞췄던 곳까지 일부러 찾아갔던 것인데… 이게 적응 문제였으면 좋겠지만, 만약의 경우에는 아예 새로 맞춰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사실 원래 쓰던 안경도 이런 식으로 한 번 갈아치웠던 뒤에야 만족했던 물건이라 좀 불안하네요.
1
6
솔로왕
초점이 안맞으시면 이야기하시면 안경알 다시 만들오 주니 A/S 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이번안경이 초점이 아래에 맞아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April_fool
네. 그것도 가능성 중 하나죠.
지난번에도 하루이틀만에 다시 찾아가 안경알을 비싼 걸로 새로 맞췄더니(…) 그제서야 만족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도 계속 이러면 다시 찾아갈 생각입니다.
이거시 그 60만원짜리 안경...! 초점도 잘 적응하셔서 번거롭지않게 해결되면 좋겠네요8ㅅ8 근데 낮에는 잘 보이는 안경도 밤에는 좀 답답한 경우가 있더라구요 ㅠㅠㅠ 제 지금 안경이 그래요;;... 이건 전혀 다른 문젠가 ㅠㅠ
April_fool
지금 이건 밝은 방 안에서도 그러니 문제입니다. 확실히 흐려 보여요.
헉 본의아니게 인증 부담을 드린 거 같아요 죄송;;
60만원짜리 렌즈는 이렇게 생겼구나아... @@ 엄청 두꺼워 보여요. 안경테도 깔끔하고 예쁘네요.
근데 눈에 안 맞으신다니 걱정이네요. 저도 노안이 와서 한 달 전에 렌즈를 바꿨는데 (5만원짜리) 좀 침침해요. 다초점으로 바꿔야 할지...
April_fool
사실 돈을 더 들이면 좀 더 얇게 보이게끔 할 수는 있는데, 그러면 색수차가 늘어나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더 뜁니다. 안 그래도 지금 월급에서 월세랑 카드빚(이거 구입에 든 비용 포함) 빼고 나면 만 원도 채 안 남아요 ㄷㄷㄷ 이것도 제 경제력의 최고 한계까지 비싼 걸 선택한 겁니다. 더 이상은 진짜로 무리. 그래서 안경알 두께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죠.

누진다초점렌즈는 비쌀 뿐더러, 경우에 따라 적응하기가 좀 힘들다는 평이 있습니다. 정 적응이 안 되면 안경을 누진다초점렌즈 대신 일반 렌즈를 써서 원거리용과 근거리용으로 2개 마련하는 것이 더 싸게 먹힐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